군대전역일계산기 :: 옛추억을 떠올리며..

군대전역일계산기 :: 옛추억을 떠올리며..


군대를 전역한지도 벌써 8년이 넘었고, 이제 예비군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소집하는 예비군은 끝이 났고 1년 후에는 민방위 훈련으로 넘어갑니다. 까마득할 것 같았던 군생활이 끝나고 더 까마득할 것 같았던 예비군도 끝났습니다. "내가 벌써 이렇게 나이를 먹었나..."라는 생각도 듭니다. 그래도 군대에 있는 동안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인내심, 겸손, 절제 참아야만 합니다. 그것이 나를 더욱더 성숙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기 자신을 불행하다고 생각하지 말고, 지금을 즐겨야 합니다. 물론 저도 그 때 그러지 못했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그 생활에 적응해가고 재밌어 지게 될 것입니다. 











이제 그것도 하나의 추억이 되겠지요. 저는 군대에 입대하고 자대배치를 받은 뒤에 저보다 3살 어린 고참이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온 20살 저는 23살. 맨 처음엔 이것저것 짜증날 것 같았던 것들도 세월이 흘러가면서 어느 덧 다 추억이 되었습니다. 얼마전 간부 결혼식에 다녀왔는데, 예전 기억이 새록새록 나더군요. 그리고 군대에서 여자친구와 헤어지긴 했지만, 그것 또한 저에게 추억이였습니다.











그럼 군대 전역일계산기로 계산을 해볼까요. 물론 군대에 지금 복무하고 있는 분들도 힘들겠지만, 집에 있는 가족분들 그리고 여자친구도 힘들 것입니다. 맨처음엔 말이죠.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다 괜찮아 집니다. 예전에 힘들었다고 생각했던 것들을 생각해보세요. 지금은 아무것도 아니죠? 그땐 힘들었지만. 한국에 같이 있습니다. 조금만 참으면 언제든지 볼 수 있답니다. 그러니까 화이팅하세요.













네이버 달력에서 '전역일 계산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입대일자를 입력하고 군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육군을 나왔으니 육군/의경을 선택하면 되겠군요. 그 외에 해군/해양의무경찰, 공군, 해병, 사회복무요원, 의무소방이 있습니다. 저렇게 나눠진 이유는 복무일이 조금씩 차이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저의 입대일자는 2007년 12월 3일 그날은 논산훈련소 연병장을 한 바퀴 돌 때 눈이 왔고 부모님과 헤어졌습니다. 저는 100%를 모두 채웠군요. 2016년 11월 1일에 입대한 장병 여러분은 오늘까지 3%를 달성하셨군요. 그래도 저는 23개월 정도 복무를 했습니다. 지금은 20개월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힘내세요! 전역일은 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