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스티커 메모 복구 및 크기

윈도우 10에는 기본적인 메모 기능이 있습니다. 저는 펜으로 메모를 하는게 더욱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만, 펜이 없다면 쓸 종이가 없다면 컴퓨터 메모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메모를 하는 이유는 우리는 무언가를 까먹기 위해 메모를 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뇌는 모든 것을 기억할 수 없습니다. 또한 모든 것을 기억하려고 한다면, 우린 중요한 일 지금 당장해야 할 일을 잊어먹을 수도 있습니다. 우린 기억을 메모하고 새로운 것을 뇌에 입력해야 합니다. 그 새로운 것도 나중엔 메모지에 적어야 하고 또 새로운 지식을 습득해야 합니다. 여러분들은 메모를 어떻게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사업을 하고 있다보니 계좌번호, 거래처 연락처 그리고 필요한 정보들의 주소들을 작성합니다. 급하다면, 전화 통화 내용을 작성해놓기도 합니다.










그럼 오늘의 주제인 윈도우 10의 기본 프로그램인 스티커 메모 프로그램을 이용해보고 복구 및 크기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티커 메모는 시작표시줄에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있긴 합니다만,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라진 스티커 메모를 찾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작 표시줄에 보시면 검색할 수 있는 검색입력 공간이 있습니다. 그곳에 "Sticky Notes"라고 입력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검색됩니다. 스티커 메모를 복구한다는 의미는 아마도 갑작스럽게 스티커 메모 메뉴나 아이콘이 없어진 경우일 겁니다. 아예 삭제되었다면 복구하는 것은 어렵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스티커 메모를 사용해본 경험상 복구라는 것은 아이콘을 다시 불러오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티커 메모는 색상을 변경해서 메모에 대한 중요성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요한 메모라면 빨간색을 선택하고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할 내용이라면 하얀색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예시로 말씀드린 것이기 때문에 자신의 상황에 따라 적용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티커 메모 창의 크기는 각 모서리 부분에 마우스 오버를 하게 되면 화살표 표시가 생기는데 클릭 후 모니터 환경 및 자신의 업무 환경에 맞춰서 크기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글자크기는 설정이 불가능하지만, 단축키를 활용해서 글자의 굵기 그리고 밑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는 Ctrl+B(굵게), Ctrl+U(밑줄)이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워드에서 사용하는 단축키는 활용해보시고 적용되는 단축키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