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환율계산기 - 중국돈 100위안은 얼마!?

중국환율계산기 - 중국돈 100위안은 얼마!?

 

 

 

 

 

중국의 화폐단위는 위안입니다. 현재는 위안화가 많이 올라 1위안에 한국돈 189원정도하네요. 10위안이면 1890원, 100위안이면 18,900원이네요. 얼마 전 200원이 넘었었는데 환율이 떨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나라의 환율이 떨어지고 있다는 것은 나라의 화폐 가치가 떨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경제가 어려운 요즘 같은 시기에는 환율 변동폭이 하루에도 몇번 씩 일어납니다. 금일 현재는 189.59원 정도 합니다. 환율은 매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환전이 필요하다면 수시로 환율을 확인하고 가장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는 곳에서 환전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참고 : 환율 우대 은행 
1. 우리은행 : 위비뱅크 이용시 최대 55% 우대 환율 적용 (김포/인천내 환전가능)
2. 신한은행 : 쏠 이용시 최대 50% 우대환율 적용 (김포/인천 공항에서 수령가능)
3. 국민은행 : 리브메이트 환전 이용시 최대 50% 우대 환율 적용
4. 토스 : 위안화 환전 환율 우대 60% 적용 (인천공항에서만 수령가능)

단, 환율 우대는 시기별로 바뀌기 때문에 환전 당시 은행 앱에서 다시 한번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은행별로 김포공항과 인천공항 모두에서 환전할 수 있는 곳도 있고 인천공항만 수령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최대 우대 환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 토스의 경우 현재는 인천공항에서만 수령이 가능하고 김포공항은 불가합니다. 만약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경우에는 우리은행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위안화 환율 계산하기  ▶




※ 참고) 일반적으로 위안화 환전은 주거래은행에서 환율우대를 받는 것이 가장 유리한 방법인데 한시적으로 현재 토스(바로가기)에서 하나은행과 조인하여 환전 수수료 우대 100%를 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전을 계획 중이라면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단, 토스에서 환전하는 첫 고객에서 한하여 진행되고 있다고 합니다. 만약 토스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설치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주요국가들의 화폐와 비교를 한 번 해보겠습니다. 현재 유럽, 호주, 캐나다, 뉴질랜드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중국과 일본, 미국 강대국들이 하락했습니다. 음..무슨 일인지 궁금합니다. 환율이 떨어지면 수입을 하는 기업들에게 환율이 떨어진다는 것은 희소식이군요.

 

 

 

 

 

 

 

 

 

 

 

 

 

 

 

 

 

중국 100위안은 미국달러로 15달러 정도네요. 우리나라는 그럼! 17,000원 정도 하겠군요. 앞으로 미국 달러 화폐의 미래는 밝을까요? 중국이 점점 기축통화를 만들기 위해 준비하고 있는데, 과연 중국은 기축통화를 만들 수 있을까요? 앞으로 몇 년 후 몇 십년 후 세계는 어떻게 바뀔까요?

 

 

2014년도에 중국을 한 번 가봤는데. 중국 비쌉니다. 지금은 얼마나 더 올랐을까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