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보험금청구 방법 # 고객센터
- 카테고리 없음
- 2020. 10. 21. 09:55
동부화재 보험금청구 방법 # 고객센터
동부화재 보험금청구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기 전에 동부화재에 대해 잠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부화재에서는 다이렉트 장기보험 과 자동차보험이 대표적이며, 대출도 가능합니다. 자동차, 운전자, 건강/자녀, 종합, 연금/저축, 화재/재해, 여행/레저, 다이렉트/TM, 방카슈랑스, 제휴보험 상품이 있습니다.
고객센터(대표전화) 1588-0100
1566-1040 (보험금청구)
보험금청구안내는 [보험금청구]메뉴에 있습니다. 보험금청구에는 상해/질병보상, 자동차보상, 청구서류안내, 보상가이드4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보험금 청구방법은 홈페이지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청구가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청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구 절차
보험금청구는 청구사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신청해야 합니다. 단, 2015년 3월 12일 이전 발생한 사고의 소멸시효는 2년입니다. 홈페이지/모바일앱/고객상담센터(콜센터)팩스/편의점택배/우체국 방문우편/E-MAIL 중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여 청구 가능하며 사고접수 내용, 보상처리 진행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실손의료비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
- 실손의료보험을 여러 보험회사에 다수 가입하신 경우, 보험금 청구 서류를 회사맏 각각 제출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어드리고자, 동부화재에서는 보험금 청구서류를 다른 보험회사로 전송해 드리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 실손의료보험특약을 가입하신 분들께서 "접수대행 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하신 경우에만 해당되며, 실손의료보험특약 이외 다른 특약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접수대행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시는 분께서는 "접수대행 서비스 신청서"를 출력하여 작성하신 후, 다른 구비서류와 함께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보상처리절차 및 유의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