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전기차 종류 : 모델S, 모델X, 모델3, 충전

테슬라 전기차 종류 : 모델S, 모델X, 모델3, 충전



경제가 급속도로 성장해가면서 우리가 영화에서만 보던 것들이 이제 정말 현실에 반영되고 있으며, 아마도 10년 후엔 정말 우리 생활에 로봇과 AI가 완전히 융화된 삶을 살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러나 그것들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니라는 의견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사람들이 하는 일자리가 로봇이 대신하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게 될 것 입니다. 우리가 당하지 않기 위해서 그리고 우리 스스로를 지키고 가족과 주위에 있는 사람들을 지키기 위해서는 배움을 시작해야 합니다. 지금 시작해야만 합니다. 컴퓨터에 관련된 것들부터 시작해서 세계 경제 상황을 알아야만 추 후에 벌어질 상화에 대해 조금이라도 대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기차가 활성화된다면 환경도 지킬 수 있고, 우리들도 좀 더 윤택한 삶을 살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우선 테슬라는 페이팔의 창업자 그리고 스페이스X를 만들고, 전기차를 전세계에 보급하고 있으며 석유업자(?)들을 위협하는 존재인 엘론 머스크. 아이언 맨은 엘론 머스크에 빗대진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만화가 아니라, 영화에서 그렇게 한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엘론 머스크를 좋아합니다만, 자세히 알고 있진 못합니다. 생각해보니 지금부터 잘 알아봐야겠군요. 그리고 그는 인공지능은 인류에게 안좋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이야기했지만, 그도 결국 인공지능에 관련된 사업체를 만들었고, 아마도 인수했던 걸로 기억이 나는데, 아닌가요? 아무튼 그는 혹시 모를 로봇들 그리고 AI를 악용하는 사람들을 대응하기 위해 자신들이 만든 AI소스를 모두 오픈하였습니다. 누구나 쓸 수 있게 말이죠. 그러나 그것은 또 어떻게 양날의 검이 되어 돌아올지. 수십년이 흐른 뒤에 나타나겠죠. 그의 성공은 미래르 내다보는 눈이였던 것 같습니다. 2002년에 스페이스X를 설립했으니 말 다했죠. 그럼 이제 테슬라 이야기로 넘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류를 소개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그렇게 길진 않을 겁니다.





















국내에 출시 예정인 테슬라 전기차는 모델S, 모델X, 모델3 3가지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충전소를 안내해주는 충전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시는데, 아직 국내 지도에는 표시되고 있지 않습니다. 제가 알기론 몇몇 군데에 전기차 충전소 및 충전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테슬라 및 전기차가 보급되면 서로 호환이 될 것인가는 잘 모르겠습니다. 테슬라만의 전용 충전소 및 충전기가 따로 배치될 것인가는 상용화가 되어봐야 알겠죠.



테슬라 모델 S






저는 이 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바로 생화학 무기 방어 모드입니다. "이거 뭐 어따써?"라고 하실 수 있지만, 요즘 같이 공해가 심해지고 앞으론 더욱더 심해지겠죠. 그리고 계속 창궐하는 박테리아. 앞으론 더욱더 안심하고 살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즈는 바로 이 "생화학무기 방어 모드"가 마음에 듭니다. 모델에 장착돈 의료 등급 HEPA 공기 정화 시스템은 차량 내부 공기에서 99.97% 이상의 미세먼지와 거의 모든 알러지 유발 물질, 박테리아 및 기타 오염물질을 효율적으로 제거합니다. 생화학무기 방어 모드는 실내에 양압을 형성하여 탑승자를 보호합니다. 물론 이 모델 외에도 다른 모델도 지원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트래픽 어웨어 크루즈 컨트롤을 포함하는 오토스티어 기능이 있습니다. 이그능은 고화질 디지털 맵과 GPS 데이타는 액티브 센서와 상호보완하는 시스템을 구성하여, 고속 도로 주행시 차량 정체 구간일지라도 차량을 차선내에 유지해줍니다. 오토파일럿 시스템은 Tesla차량들로부터의 실시간 피드백을 기반으로, 끊임없이 배우고 더욱 발전합니다. 













테슬라 모델 X






테슬라 모델X의 특징은 팔콘 윙입니다. 기존의 SUV도어 또는 미니밴 슬라이딩 도어로는 불가능했던 방식으로 좁은 주차공간에서도 2열 및 3열 시트에 편리하게 승차할 수 있습니다. 차량 주변 공간이 매우 좁더라도 팔콘 윙 도어는 우선 위쪽으로 그리고 바깥쪽으로 정교하게 개방되어 탑승자가 앞뒤로 쉽게 승차할 수 있습니다. 


측면과 위쪽이 넓게 열리므로 부모님들은 고개를 깊숙이 숙이거나 무리한 자세를 취하지 않고도 자녀의 안전벨트를 채워줄 수 있고, 또한 차량 천장에 자녀 머리를 부딪히는 일도 없이 차일드시트에 앉힐 수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 3






1회 충전으로 345km의 주행거리, 6초 이내에 시속 100km까지 가속, 5인승(성인기준), 안전성 목표(별 5개의 안전 등급), 오토파일럿 하드웨어, 슈퍼차저 현재 미국달러기준으로 시작가격은 35,000달러입니다. 국내에는 얼마로 입고될 지 잘 모르겠습니다. 테슬라의 공통점이 이지만, 차량 손잡이가 차량 안쪽에 장착되어 있어 매우 매끄럽습니다. 제가 알기론 가까이가면 손잡이가 밖으로 나오는 걸로 나와있습니다. 아직 차량은 없지만, 구매한다면 테슬라를 고려해보고 싶습니다. 물론 테슬라가 국내에 상용화되면 추 후에 전기차들이 많이 나오니 고르는 폭도 넓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상 부족한 설명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